Daily e-sports

[애플순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업데이트로 순위 98계단↑

[애플순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업데이트로 순위 98계단↑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업데이트 한 번에 100위권에서 6위로

반다이남코의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신규 캐릭터 추가 및 이벤트를 통해 23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98계단을 단숨에 올라와 매출 6위를 차지했습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21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4위에 머물러 있었는데요. 22일 ★6+ 초진화 캐릭터 '레일리'를 추가하고 '에드워드 뉴게이트 해적왕의 라이벌', 신규 지역「얼음의 땅~연구소 R동 1층」 항로 이벤트를 진행 등의 콘텐츠 추가로 매출 순위를 급상승시켰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캐릭터 '레일리'는 원작에서 부터 높은 인기를 가진 캐릭터인데다, 이벤트 '에드워드 뉴게이트 해적왕의 라이벌'에서 얻을 수 있는 '에드워드 뉴게이트'도 인기가 높아 많은 이용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정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발표됐는데요. 이와 관련해 게임사 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애플 무료 인기 순위- 아이돌 IP 대활약! 슈퍼스타 BTS·SMTOWN·JYPTION 순위권 동시 진입

달콤소프트의 슈퍼스타 BTS, 슈퍼스타 SMTOWN, 슈퍼스타 JYPNATION 3종의 게임이 23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에 각각 3위, 7위, 18위로 랭크인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한 개발사의 게임 3종이 동시에 무료 인기 순위에 드는 일은 흔치 않은 일인데요. 그만큼 아이돌 IP의 파워가 굉장해 보입니다.

이 게임들의 개발사인 달콤소프트는 MBC,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의 합작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순위에 진입한 3종 게임 모두 아이돌 IP를 기반으로 한 리듬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팬을 갖춘 아이돌의 힘으로 굉장한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개발사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동시 개발해 최근 출시한 '슈퍼스타 BTS'는 전작인 '슈퍼스타 SMTOWN, 슈퍼스타 JYPNATION'이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던 것과는 달리 'BTS' 단일로 게임을 출시했음에도 다른 게임 뭇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어 놀라운데요. 그만큼 새로운 한류의 가능성을 본 개발사와 기획사의 판단이 옳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