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최고 동접 기념 감사제

[이슈]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최고 동접 기념 감사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서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해 최고 동접자 수 기념 이용자 감사제가 진행된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검은사막'은 PC방 점유율 순위 14위를 차지했으며, 다음 날인 25일에는 오픈 이후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 최고 동접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1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1마일리지로 '고마움의 선물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한다. '고마움의 상자' 구입시 이용자들은 '우르곤의 신발', '크자카 무기 상자', '누베르 무기 상자', '쿠툼 무기 상자', '단델리온 무기 상자' 등 매우 강력한 우두머리 몬스터 장비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날 니콘 카메라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 중 5명에게 추첨을 통해 니콘 카메라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2월29일부터 31일까지 감사 선물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타임 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1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시 도전 과제 달성을 통해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그랜드 오픈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보완으로 완성도를 꾸준히 높여온 덕분에 최고 동접자 수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용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최고 동접자 수 기념 이용자 감사제를 마련했으니 2017년 마지막까지 '검은사막'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검은사막'은 지난 6월,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돼 전년 동기 대비 동접자 수가 약 40% 증가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과 밸런스 조정, 편의성 개선 작업을 통해 올 한 해 이용자 지표 상승세를 계속 이어왔다.

특히, 이번 겨울 오프라인 행사 '검은사막 페스타' 진행 및 '검은사막' 서비스 3주년 프로젝트 '뉴 에이지(NEW AGE)'를 통해 신규 캐릭터 '란'과 15세 이용가 버전을 출시하며 그랜드 오픈 이후 최고 지표를 기록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