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라그 제로, 서버 오픈 불가…오픈 가능 날짜 미정

[이슈] 라그 제로, 서버 오픈 불가…오픈 가능 날짜 미정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가 됐던 '라그나로크 제로'가 오류로 오픈 예정일을 넘겼다. 회사 측은 접속자 폭주로 발생한 문제로 오픈 가능 날짜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지난 6일 늦은 저녁 '라그나로크 제로'의 오픈 일정을 연기하는 공지를 게시했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16년차 장수 PC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초기 버전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서버로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6일 인증서버 연동 오류와 게임가드 충돌 등의 문제로 인해 계정 정보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았고, 게임 내 데이터베이스에도 오류가 발생해 퀘스트 진행 상황이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다.

게임가드 오류 화면
게임가드 오류 화면

이에 더해 기존 서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또한 접속이 불가능해지는 문제도 발생했다. 그라비티 측은 다중실행 및 해킹툴 차단 프로그램인 게임 가드 작동을 중단시키는 강수를 둬, 저녁 7시경 서버를 정상화됐다.

회사 측은 '라그나로크 제로' 서버 오픈 약 2시간만인 오후 5시15분부터 임시점검에 들어가 11시까지 오류 수정을 진행했지만 오류 수정에 실패했고 결국 7일 오후 5시경 오픈 일정과 보상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측은 "원인확인 및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재도 '라그나로크 제로' 관련 모든 팀원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 주신 고객님들께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과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