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AxE 2위 도약! 리니지M과 전면전 시작!

[애플순위] AxE 2위 도약! 리니지M과 전면전 시작!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 매출 1위 '리니지M' 바짝 뒤쫒는 'AxE'

[애플순위] AxE 2위 도약! 리니지M과 전면전 시작!

매출 1위 자리를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 내준지 일주일만에 다시 왕좌를 되찾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을 제치고 매출 2위로 올라선 'AxE'와 대결을 벌이고 있습니다.

'리니지M'은 지난주 '레볼루션'에게 매출 1위를 뺐겼다 다시 매출 1위로 올라섰는데요. 왕좌를 되찾은 직후 넥슨의 'AxE'가등장해 매섭게 뒤를 쫓고 있습니다. 'AxE'는 출시 4일만에 '레볼루션'을 제치고 2위 자리를 꿰차는 등 '리니지' 형제의 독주체제에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

'리니지M'도 이에 질세라 지난 13일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오만의 탑'을 공개했습니다. 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답게 많은 이용자들이 몰렸고, 기존의 아이템 셋팅도 변경돼 시장 경제도 크게 들썩였는데요.

특히 약 10여초간 움직일 수 없게 하는 커스 패럴라이즈를 사용하는 몬스터가 등장해 MR(마법방어력)이 높은 장비인 마법 방어 투구와 마법 망토의 수요가 크게 늘어, 거래소 이용이 활발해지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자의 등장에 신규 업데이트로 대응한 '리니지M'. 두 게임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되네요.

◆애플 무료 인기 순위- 오버액션토끼방, 유명 IP와 허술한 한글화의 매력

[애플순위] AxE 2위 도약! 리니지M과 전면전 시작!

일본의 유명 IP '오버액션토끼'로 만들어진 게임 '오버액션토끼방-키우기개임-'이 이번 주 무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메신져 이모티콘으로 더 유명한 이 IP는 최근 팝업 스토어를 개장하는 등 크게 흥행하고 있는데요. 게임으로까지 만들어진걸 보면 정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듯 합니다.

게임은 간단한 3매치 퍼즐 게임 방식으로, 각 스테이지를 진행해가며 얻은 재화로 캐릭터를 수집하는 방식인데요. 다양한 오버액션토끼들을 모으는 재미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 들어가면 바로 느껴지는 것이 바로 어색한 한글인데요. '게임'을 '개임'으로 '실내 런닝 머신'을 '룸 주자'로 번역하는 등 곳곳에서 나타나죠. 이용자들은 처음엔 어색하지만 볼수록 뭔가 귀엽게 느껴진다고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IP의 매력이 상당한 것 같네요.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