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 2위 탈환 성공

[애플순위]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 2위 탈환 성공
한 주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순위 변동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 알아보시죠. <편집자주>

◆애플 매출 순위- 리니지2레볼루션, 2위 재진입 '보물상자' 이벤트 대활약

[애플순위]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 2위 탈환 성공

지난주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자리를 내줬던 '리니지2레볼루션'이 1주일만에 2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모두의마블'은 4주년 이벤트로 2위 자리를 넘봤는데요. '리니지2레볼루션'은 필드 곳곳에서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는 '大 보물시대 개막 이벤트'로 맞불 작전을 놓았습니다.

이 이벤트는 고품질의 연마제와 최고 등급 장비인 'UR'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 조각을 모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여기에 성장의 여정, 사랑방 용사와 어머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동시 진행해 시너지를 냈는데요. 미션 완료시 보상을 주고 캐릭터 레벨, 기존/복귀/신규 이용자에 따라 다르게 제공합니다.

'사랑방 용사와 어머니'는 복귀, 기존 이용자 양측에 혜택을 주는 이벤트로 인게임 재화와 스킬 포인트 등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애플 무료 인기 순위- 음양사 for kakao, 출시 당일 인기 10위 진입

[애플순위]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 2위 탈환 성공

카카오게임즈가 야심차게 퍼블리싱한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가 출시 당일 인기 순위 10위에 올랐습니다.

이 게임은 약 2년의 개발기간 동안 총 100명의 개발 인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모바일 게임으로 20여명의 전문 스토리 작가가 만들어낸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며 글로벌 다운로드 2억, 중국과 대만, 홍콩 지역 최단시간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작품입니다.

그렇기에 카카오게임즈가 이 게임의 퍼블리싱을 맡는다는 소식에 국내 이용자들의 기대감도 덩달아 커져갔는데요. 회사 측도 출중한 연기력의 40여명의 국내 유명 성우들이 '음양사' 글로벌 서비스 중 최초로 기본 일본어 더빙 외 추가 음성 작업을 진행하고, OST를 유명 가수 '아이유'가 맡는 등 크게 힘을 실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임 자체는 잘 만들어진 모바일 RPG 느낌이 강한데요. 요괴와 음양사를 주제로 한 만큼 독특한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고, 각 캐릭터의 성장 요소가 굉장히 많아 키우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