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애플순위] 탄, 인기 3위…모바일 FPS 경쟁작 다 제쳤다

[애플순위] 탄, 인기 3위…모바일 FPS 경쟁작 다 제쳤다
한 주의 순위 변동과 이유,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애플순위'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가 통합돼 소개됐던 지난주와는 다르게 이번 주부터는 각 스토어별로 나눠 소개됩니다. <편집자주>

◆애플 무료 인기 순위-탄: 끝없는전장, 슈팅 장르 1위

스마일게이트가 지난달 1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FPS '탄: 끝없는 전장'(이하 탄)이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출시 2주차를 맞은 2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 인기 3위, 동장르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인데요.

'탄'은 2일 오전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되자마자 이 같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본격적으로 연휴가 시작되는 3일 경에는 인기 순위가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8일만인 26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게임과 전체 앱을 포함한 무료 앱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한 뒤의 성과라 양대마켓 정복이라고 표현해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달 진행된 인터뷰에서 사업부장이 직접 "아이폰 고사양 플레이 시 안드로이드 버전보다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던 만큼 iOS버전에서는 더욱 높은 수준의 최적화와 부드러운 그래픽을 느낄 수 있는데요. iOS 이용자라면 더욱 실감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매출 순위-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6위 진입

네오위즈가 지난 25일 소프트 론칭 이후 1일만에 매출 11위를 기록하며 좋은 스타트를 끊은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일주일만에 매출 6위로 뛰어올랐습니다.

론칭과 동시에 판매된 각종 패키지들의 성과로 보이는데요. 이와 더불어 4종의 메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카페를 통한 소통 이벤트 및 발빠른 버그 수정 조치를 진행해 초반 붐업을 가능하게 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은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 '노블레스'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원작 팬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게임 내 웹툰식 컷신에 크게 공을 들였는데요. 지난 비공개 테스트 동안의 이용자 피드백을 충실히 수용해 론칭 버전에서는 성장 밸런스를 수정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편 네오위즈 측은 양대 마켓 톱 순위 진입을 기념해 2일 오후 4시 접속자에 한해 루비 555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연휴 기간 동안 더 많은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라면 연휴 동안 푸시 메시지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