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태국 평정한 넷마블 '요괴', 4위 진입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4월6일부터 4월11일까지의 구글플레이 합산 순위.
4월6일부터 4월11일까지의 구글플레이 합산 순위.

◆구글 매출 순위-요괴, 매출 4위 '돌풍'

지난주 애플 인기 순위 1위로 좋은 출발을 했던 넷마블게임즈의 '요괴'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요괴'는 지난 1월 태국에서 선행 출시돼 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게임인데요. 그만큼 넷마블도 게임성에 자신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출 순위도 좋은 성적을 냈는데요. 11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며 매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출시 8일만의 성과라 이후의 성적도 기대되는 상태입니다.

'요괴'가 매출 4위를 기록하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 1위부터 4위까지가 모두 넷마블게임즈 게임이 됐는데요.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부터 4위는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for kakao', '세븐나이츠', '요괴' 순으로 넷마블이 독차지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운영 노하우와 소재의 독특함이 꼽히고 있는데요. 넷마블 측은 "'요괴'는 도깨비, 드라큘라, 구미호, 강시 등 각양각색 동서양 요괴들을 소재로 해 관심을 끌었다"며 "'빙의' 등 이색적이면서 차별화된 시스템에 대한 호평이 순위로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마트앱순위] 태국 평정한 넷마블 '요괴', 4위 진입

◆구글 인기 순위-펜타스톰, 사전 테스트 4일만에 2위 진입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 돌입한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이 테스트 시작 4일만에 인기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게임 안정성 시험과 이용자 피드백을 얻기 위함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용자 체감이 중요한 MOBA 장르인 만큼 넷마블도 이용자 피드백을 충실히 적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인기 BJ들이 참여하는 함께하는 특별 온라인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넷마블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BJ 로이조, 보겸, 이상호, 롤선생, 이호진, 팡이요, 우레, 지코, 갱제, 꿀탱탱 등 인기 게임 BJ 10명이 참여한 '펜타스톰' 대전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펜타스톰'은 영화계 유명 작곡가겸 프로듀서 한스 짐머가 배경음악을 모두 제작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한스 짐머는 캐리비안의 해적, 인터스텔라, 인셉션, 다크 나이트 등의 음악을 담당하고 그래미 어워드, 골든 글로브 등에서 다수의 수상을 한 세계적인 영화음악 작곡가 겸 프로듀서입니다.

'펜타스톰' 이용자들은 유명 프로듀서가 만든 배경음악으로 귀호강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네요.

4월6일부터 4월11일까지의 애플 앱스토어 합산 순위.
4월6일부터 4월11일까지의 애플 앱스토어 합산 순위.

◆애플 매출 순위-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효과로 단숨에 순위권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단숨에 순위권에 뛰어들었습니다.

지난주 20위권 밖에 있었던 '하스스톤'은 지난 7일 135장의 새로운 카드들 포함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을 업데이트하며 매출 순위를 크게 끌어올렸는데요. 이 확장팩은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이후 5개월 만에 추가된 확장팩입니다.

'운고로를 향한 여정'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한 지형인 운고로의 다양한 등장 인물 및 몬스터들을 포함한 확장팩으로 주 콘셉트가 '공룡'이라 출시 전부터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특히 직업별 퀘스트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카드'와 '적응' 능력을 지닌 하수인이 등장하고 '정령' 종족 설정이 새로 추가됐는데요. 이를 통해 새로운 메타가 등장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아울러 이번 확장팩 업데이트 이후 '하스스톤'의 두 번째 정규력 '매머드의 해'가 시작되는 것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인데요. 새로운 정규력이 시작되는 만큼 기존 정규전에서 '검은바위 산'과 '대 마상시합', '탐험가 연맹'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카드를 사용하던 이용자들은 아쉽지만 새로운 덱을 구성해 온고로 탐험을 준비해야 하겠네요.

[스마트앱순위] 태국 평정한 넷마블 '요괴', 4위 진입

◆애플 인기 순위-로드오브다이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 효과 '굿'

보드로 구성된 던전에서 주사위를 통해 다양한 스킬과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모바일게임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이하 로드오브다이스)가 인기 순위 상위권에 재진입했습니다.

자체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게임 인기순위 1위 구글 및 애플 스토어 매출 20위권에 오른 이후 지난 3월 진행된 '프로젝트 길드워' 콘텐츠 업데이트로 선전을 펼친 이 게임은 11일 애플 앱스토어 기준 인기 게임 3위에 올랐는데요.

인기 게임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11일 카카오와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전환되며 카카오게임S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던 것이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회사 측은 이를 기념해 계정 레벨 2랭크를 달성하면 카카오톡 신규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이것이 이용자 유입에 큰 힘을 보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개발사 엔젤게임즈는 이후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4월 셋째 주 새로운 스토리 '2막'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1막에서 적으로 등장한 '레이븐'이 신규 마스터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또한 넷째 주에는 2막의 무대인 영원의 탑(시나리오 모드) 15, 16층이 추가돼 본격적인 2막 이야기를 즐길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