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액션의 끝! '데빌리언' 흥행 조짐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액션의 끝! '데빌리언' 흥행 조짐

◆구글 무료 순위-게임빌·블루홀 크로스! '데빌리언' 떴다

게임빌의 신작 '데빌리언'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려한 액션을 앞세운 '데빌리언'은 구글 무료 4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액션 RPG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이 게임은 국내외 사전 예약자수가 70만 명에 육박,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상당했습니다. 출시에 앞서 진행한 한·미 CBT에서는 70%의 재방문율을 기록하기도 했죠.

게임빌과 블루홀지노게임즈가 협력 개발한 '데빌리언'은 인간형과 악마형 캐릭터를 넘나드는 '변신 시스템'이 강점입니다. 블루홀의 대표작 '테라'의 '엘린'이 등장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게임을 플레이 해볼만한 이유가 되지요.

액션 RPG 시장이 레드오션화 되면서 각 업체들마다 게임에 차별화 요소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데빌리언'은 두 가지 유형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듀얼 시스템'과 커스터마이징,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탄탄한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게임빌과 국내 최고의 개발력을 가진 블루홀이 만나 탄생한 '데빌리언', 향후 행보가 주목됩니다.

[스마트앱순위] 액션의 끝! '데빌리언' 흥행 조짐

◆구글 매출 순위-원피스, 1000만 다운로드 돌파!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원피스트레저크루즈'가 최근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원피스' IP의 저력을 새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매출 순위도 크게 올랐습니다.

금주 구글 매출 5위를 차지한 '원피스트레저크루즈'는 기념 진수성찬 1개와 무지개 보석 5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 기념 진수성찬을 캐릭터 강화 재료로 사용하면 50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서 반응이 뜨겁습니다.

반다이남코엔터는 '원피스트레저크루즈'와 '드래곤볼Z폭렬격전' 콜라보 이벤트로 게임의 인기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마트앱순위] 액션의 끝! '데빌리언' 흥행 조짐

◆애플 매출 순위-대상 받은 HIT, 부활?

1주년을 맞은 넥슨의 'HIT'가 흥행 가속 페달을 밟고 있습니다. 지난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HIT'는 서비스 1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차트 역주행에 나섰습니다.

지난주만 해도 애플 앱스토어 매출 20위권 바깥에 머물렀던 'HIT'는 일주일 만에 매출 6위로 복귀, 심상찮은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시작된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데요.

넥슨은 신규, 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육성을 위해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75레벨까지 바로 점핑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원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게임 출석일수에 따라 약 1만 명에게 현물 상품, 1주년 특별 펫 소환권을 선물하고요. 기존 'HIT' 이용자의 호응이 이어지는 것은 물론 게임을 떠났던 이용자들도 'HIT'에 복귀하는 모습입니다.

'HIT'의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월까지 전국 길드별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고, 12월 17일에는 'HIT' 최강 길드를 가리는 길드 토너먼트 대회가 열릴 예정이지요.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군 'HIT'가 올겨울까지 기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마트앱순위] 액션의 끝! '데빌리언' 흥행 조짐

◆애플 무료 순위-프렌즈팝콘, 인기 지속!

금주 애플 무료 1위는 '프렌즈팝콘 for Kakao'가 차지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선두를 유지했는데요. '프렌즈팝콘'은 매출 순위 기준 애플 7위, 구글 11위를 기록하면서 매출과 인기 순위 모두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지난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6에 '프렌즈팝콘' 야외 부스를 꾸렸는데요. 지스타 첫날에만 3000명의 관람객이 몰리면서 라이언 풍선, 커널스 팝콘 등 선물이 2시간만에 소진됐다고 합니다.

카카오 임지훈 대표와 남궁훈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이 '프렌즈팝콘'으로 1대1 대결을 펼쳤고, DJ DOC와 지누션이 배틀을 벌이면서 지스타 현장을 후끈 달궜습니다.

한편, 금주 애플 무료 순위에는 '아스팔트익스트림'(2위), '크리미널케이스'(5위), '비비툰'(6위), CSR레이싱2(12위), '우리동네삼국지'(15위) 등 다양한 신작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