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올림픽 열기, 스마트폰으로…'리우2016올림픽게임' 인기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올림픽 열기, 스마트폰으로…'리우2016올림픽게임' 인기

◆애플 무료 순위-올림픽? 게임으로 즐기자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2016 리우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년만에 돌아온 전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에 쏠린 시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데요. 네오위즈게임즈는 올림픽 시즌에 관련 모바일 게임을 출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주 블루홀피닉스가 개발한 '리우2016올림픽게임'을 글로벌 출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올림픽 인기 종목인 축구, 테니스, 양궁, 사격, 탁구, 농구 등을 미니게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경쟁도 할 수 있지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쉬운 조작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입니다.

항상 월드컵 시즌에는 축구 게임들이 강세를 보였었는데요. 이번 리우 올림픽을 맞아 '리우2016올림픽게임'이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가 됩니다.

[스마트앱순위] 올림픽 열기, 스마트폰으로…'리우2016올림픽게임' 인기

◆애플 매출 순위-퍼즐앤드래곤, 이벤트 앞세워 매출 'UP'

'퍼즐앤드래곤'이 글로벌 5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1일 네오싸이언은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고, 하루만에 반응이 왔습니다. '퍼즐앤드래곤'이 단번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1위까지 도약한 것이지요.

'퍼즐앤드래곤'은 언제나 화끈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이번에도 구성이 상당히 알찬데요. 기념 던전 클리어를 통해 마법석, 타마도라를 얻을 수 있고 '초절경험치' 던전에서는 무려 2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요. 단, '초절경험치' 던전은 한 번만 클리어 가능합니다. '노 컨티뉴' 던전에서는 빛의 보옥을 보상으로 챙길 수 있죠.

또 +에그 획득 확률 20배, 획득 경험치 2배, 타마도라 등장 확률 2배, 레어 캐릭터 대량 발생 던전 드롭률 1.5배, 획득 코인 1.5배 등 각 던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퍼즐앤드래곤' 이용자라면 놓칠 수 없는 이벤트겠네요.

[스마트앱순위] 올림픽 열기, 스마트폰으로…'리우2016올림픽게임' 인기

◆구글 무료 순위-리듬스타

한동안 뜸했던 리듬게임 신작이 나와 눈길을 모읍니다. 바로 퍼플랩의 '리듬스타'인데요.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무료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리듬 게임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5만 명의 테스터들은 재접속률 70%를 넘어섰고, 테스트임에도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하는 등 이례적인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죠.

'리듬스타'는 피처폰 시절 1000만 다운로드, 52주 연속 1위 등 리듬게임을 좀 해봤다 하는 이용자에게는 익숙한 이름입니다. 스마트폰 버전의 '리듬스타'는 세련된 그래픽과 강화된 손맛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특히 난이도에 맞게 3개에서 9개까지 노트를 선택할 수 있어 초보부터 고수까지 아우를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이네요.

[스마트앱순위] 올림픽 열기, 스마트폰으로…'리우2016올림픽게임' 인기

◆구글 매출 순위-2016갓오하, 탄력 받았네

NHN엔터테인먼트의 신작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2016갓오하)이 제대로 탄력을 받았습니다. 일주일도 채 안돼 구글 플레이 매출 12위에 오르더니, 곧바로 TOP10까지 진입했어요. 2일 기준 매출 7위를 기록중입니다.

SN게임즈가 개발한 이 게임은 네이버 인기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IP로 만들어진 액션 RPG인데요. 와이디온라인의 '갓오하'가 아기자기한 맛과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강조한다면, NHN엔터의 '2016갓오하'는 액션에 중점을 맞췄습니다. 늘씬한 8등신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은 이 게임의 백미죠.

그 동안 모바일 게임 신작 흥행에 목말라 있던 NHN엔터에게 '2016갓오하'는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일 것 같네요. '2016갓오하'가 흥행세를 유지하면서 '프렌즈팝 for Kakao'와 함께 NHN엔터의 쌍두마차로 확실히 자리매김할지 기대가 됩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