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스타2 : 군단의 심장, 8월 게임스컴에서 공개

매주 각국의 게임소식을 알아보는 '월드뉴스' 시간입니다. 7월 둘째 주(7.9~7,15)에는 '스타크래프트2 : 군단의 심장'에 관한 내용이 오는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을 통해 첫 공개된다는 소식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외 EA가 캐주얼게임사 팝캡게임즈를 8200억 원에 인수했다는 소식을 비롯해 엑스박스360의 음악 서비스 도입, 중국에 등장한 온라인게임 아이템 보험사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 군단의 심장, 게임스컴에서 첫 선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 군단의 심장'이 오는 8월 독일 게임스컴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합니다. 폴란드 배틀넷은 최근 '스타크래프트2'의 첫 번째 확장팩 '군단의 심장'을 비롯, '디아블로3'가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디아블로3',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대격변' 등 블리자드의 신작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한편 게임스컴 2011은 오는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개막 당일은 비즈니스 데이로 지정돼 관계자와 언론 매체를 제외한 일반인은 입장이 불가하다고 하니, 18일부터 21일까지 블리자드의 신작들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EA, 8200억원에 팝캡게임즈 인수

EA(Electronic Arts)가 캐주얼게임 개발사로 잘 알려진 팝캡게임즈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EA는 팝캡게임즈를 7억 5000만 달러(약 8200억 원)에 인수, 현재까지 알려진 게임업계 인수금액 중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EA는 인수금액 중 6억 5000만 달러는 현금으로 지급하며, 1억 달러는 EA 주식으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그간 패키지 판매 및 디지털 다운로드를 통해 매출을 올린 EA가 이번 인수로 캐주얼게임 아이피까지 확보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 공룡으로 불리고 있는 EA의 행보에 관심이 모입니다.


◆Xbox360, 음악 서비스 도입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360(엑스박스360)에 음악 서비스를 도입,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 12일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경영 책임자 스티브발머는 파트너 컨퍼런스를 통해 'Xbox 뮤직'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Xbox 뮤직'은 기존에 존재한 '준 마켓 플레이스'를 대체하는 서비스로 총 1000만 건이 넘는 음악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키넥트의 음성인식에도 대응해 음성만으로 다양한 곡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향후 엑스박스360에는 음성인식을 비롯. 라이브 TV 서비스까지 도입된다고 합니다. 엑스박스360이 진정한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거듭날 수 있을지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
◆중국, 온라인게임 아이템 대상 '보험' 등장

중국 온라인게임에서 취득한 가상 자산 및 계정 등을 보호해주는 보험사가 등장했습니다.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게이머의 게임 속 토지, 통화 등 가상 자산에 대한 손실을 보호해주는 보험상품이 등장했다고 하네요. 해당 보험에 가입한 게임사의 경우 게이머가 온라인게임 중 취득한 모든 가상 재화의 분실 또는 도난 사태에 대해 보험사가 보상하게 되므로, 운영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이제 중국 게이머들은 해킹 걱정할 필요 없을 것 같네요. 국내 도입이 시급해 보입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