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우수 개발사례 해외 컨퍼런스 발표지원 사업 추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차세대 게임분야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개발사례 해외 컨퍼런스 발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국내 우수 개발자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게임분야에서 게임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진흥원은 6월중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WWDC를 비롯, SIGGRAPH(7월/미국 LA), GDC Europe(8월/독일 쾰른), GDC Austin(10월/미국 오스틴), GDC China(12월/중국 상하이) 등 해외 주요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강연자를 선정한다.

신청기한은 5월 13일(목)까지이며, 지원신청은 경력소개서와 신청서를 첨부하여 이메일(newtype@kocca.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명이며, 신청자격은 해외 컨퍼런스에서 발표자로 참여한 이력이 있는 자에 한한다.

지원자 선정은 업계 및 학계 인지도, 발표 사례의 우수성, 파급효과, 어학능력, 컨퍼런스의 규모 및 발표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업계 및 관련 협단체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항공료와 체재비 일체를 지원받게 된다. 이 외의 다른 컨퍼런스도 취지에 부합한다면 선정위원회를 통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그동안의 인력양성 사업이 주로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던 반면, 이번 사업은 우리나라가 차세대 게임 분야의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형성하고 게임강국으로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아 해외 유수의 컨퍼런스 등에 강연자로 초청된 인력을 세계적인 권위자로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 리더십 강화 프로젝트’이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