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메이플' 신규직업 듀얼블레이드 전격 공개

◇넥슨이 기자간담회를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신규직업 '듀얼블레이드'를 공개했다.

인기 캐주얼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이도류를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듀얼블레이드'가 추가된다. .

넥슨은 10일 서울 선릉역에 위치한 넥슨 홍보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를 전격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캐릭터 '듀얼블레이드'는 최근 메이플스토리에 추가된 영웅 직업 '아란', '에반' 등의 영웅 직업군이 아닌 기존 직업군 '모험가'의 연장선으로 단검을 사용하는 도적 직업에 대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해 양손 무기를 착용한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듀얼블레이드는 이름과 같이 이도류를 활용해 기존 캐릭터들보다 더 빠르고 강한 데미지를 주는 직업이다. 듀얼블레이드는 공격거리가 짧은 기존 도적 직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빠르게 움직이면서도 공격거리가 넓어 원거리 캐릭터인 마법사 계열에 뒤지지 않는다.

듀얼블레이드는 기존 4차 전직 과정에 두단계를 추가해 총 로그, 세미듀어러, 듀어러,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등 총 6가지 직업으로 전직한다. 또한 일부 스킬의 경우 스킬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스킬 모션이 변화해 보너스 공격액션이 추가돼 보다 화려하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듀얼블레이드가 단검과 방패 조합이 아닌 단검과 보조무기(블레이드)를 장착함으로써 방어력을 포기하더라도 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해 파티 플레이에서 주로 데미지 딜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신규 직업 듀얼블레이드를 오는 18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해 밸런스 및 버그 테스트를 거친 뒤 오는 25일 본 서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 라이브 개발 1실 오한별 실장은 "지난해 아란, 에반을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듀얼블레이드뿐만 아니라 2010년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의 요구사항을 들어주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관련기사
[[22395|메이플 개발총괄 오한별 실장 "올 겨울 동접 30만 넘을 것"]]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