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Welcome! 스타2 신규 유닛

스타크래프트2에는 테란의 파이어뱃과 프로토스의 커세어, 저그 디파일러 등 사라진 유닛도 있지만 더욱 강력한 기능을 갖고 추가된 유닛들도 여럿이다. 블리자드에서 공개된 새로운 유닛들의 면모를 확인해보자. <편집자주>

◆테란
테란은 더 이상 머린과 메딕의 조합을 조합할 수가 없다. 메딕이 사라짐으로써 테란은 메카닉을 중심으로 전략을 구상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굳이 바이오닉을 하고자 한다면 리퍼와 머로더의 컨트롤에 혼을 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특징이라면 골리앗과 레이스의 분화된 능력을 받은 바이킹과 밴시가 추가됐다. 중장갑 유닛으로 골리앗과 닮은 바이킹은 지상 공격과 공중 공격 때 변신이 가능하고 밴시는 공대지만 가능하다. 적절히 조합한다면 저그와 테란을 괴롭히기 좋다.

[[img1 ]] ▶리퍼(Reaper) : 쌍권총을 쓰는 보병 유닛이다. 제트 팩을 이용해 절벽 지형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전작의 벌처가 가지고 있던 기능인 스파이더 마인과 비슷한 기능인 수류탄을 쓸 수 있으며, 건물에도 피해를 입힌다.






[[ img2]]▶바이킹(Viking) : 중장갑 유닛인 바이킹은 돌격 모드에서는 스타크래프트의 골리앗과 같은 외형에 개틀링포를 쓴다. 전투기 모드에서 사령 전투기를 대신하는 유닛이다. 은폐 기능은 없다. 두 가지 모형으로 변신함에 따라 바이킹은 고대의 민족처럼 재빠르게 움직지며 지형을 무시한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img3 ]]▶밴시(Banshee) : 스타크래프트의 레이스를 대신하는 공대지 임무수행 전용 유닛이다. 은폐 기능을 갖고 있으며 행성 전용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주에서는 활동할 수 없다. 어떻게 구현될 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 img4]]▶나이트호크(Nighthawk) : 사이언스 베슬을 대신하는 공중 유닛이다. 사이언스 베슬이 갖고 있는 EMP 쇼크 웨이브나 이레디에이트 이외에 몇 개 추가될 예정이다.








[[img5 ]]▶오토 터렛(Auto Turret) : 나이트호크에 의해서 소환되는 건물로 지상 유닛도 공격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터렛의 나약한 지상 공격력을 보충하며 벙커와 함께 건설된다면 상당한 파워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 img6]]▶토르(Thor) : 대형 목표물에게 강하며 속도가 빠른 유닛에게 치명적이다. SCV로 생산할 수 있었지만 팩토리에서 생산된다. 광역 공대공 공격을 하기 때문에 공중 유닛에게 매우 강하다. 또한 어느 정도 내구력이 줄어들면 토르는 무너진다. 이 상태에서 더 내구력이 줄어들면 토르는 파괴되지만 수리하면 토르는 다시 일어나 적을 공격한다.





[[img7 ]]▶헬리온(Hellion) : 벌처를 대신하는 기습용 유닛이다. 강한 화염 공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img8]]▶머로더(Marauder) : 초반유닛을 상대할 때 쓰이는 유닛. 공격할 때마다 상대의 이동속도가 느려진다고 알려져 있어 저그전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프로토스
인공 지능이 낮은 드라군이 사라졌다는 점은 프로토스 사용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 그렇지만 대부분 유닛들의 개스 소비량이 늘어남에 따라 추가 개스 확장 기지에 대한 목마름은 그 어느 때보다 심화됐다.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워프 프리즘을 통해 저그와 테란의 확장 기지에 포톤 캐논을 다수 건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꼼수'로만 통하던 캐논 러시를 당당하게 시도해 보자.

[[img9 ]]▶콜로서스(Colossus) : 긴 다리로 절벽 지형을 자유롭게 넘나든다. 지상 유닛을 공격하는 강력한 레이저 포를 탑재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리버와 비슷한 역할을 담당하는 대량살상 유닛이다. 하지만 지상 유닛치고는 상당히 크기 때문에 미사일 터렛의 공격을 받는다.





[[ img10]]▶마더십(Mothership) : 생산하기 위해 상당량의 자원을 소모하는 강력한 공중 유닛으로 클로킹 필드, 소용돌이, 시한 폭탄 능력을 지니고 있다.







[[img11 ]]▶이모탈(Immortal) : 드라군을 대신하는 새로운 유닛이다. 상대 유닛의 강력한 공격의 경우 이를 대부분 흡수하는 보호막을 전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약한 10 미만의 공격에는 속수무책이다. 드라군과 달리 지상유닛만 공격할 수 있다. 핵공격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





[[ img12]]▶피닉스(Phoenix) : 스타크래프트2에서 첫 선을 보이는 공중 유닛이다. 탑재한 무기를 한꺼번에 발사하는 강력한 확산 공격이 가능하다. 한 번 사용한 이후 한 동안 기능이 중지된다. 커세어 대용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img13 ]]▶보이드 래이(Void Ray) : 또 하나의 신형 공중 유닛이다. 시간에 따라서 데미지가 상승하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원래 데미지로 돌아온다.







[[ img14]]▶워프 프리즘(Warp Prism) : 건설할 경우 카이다린 수정 자기장을 인위적으로 생성해 프로토스 건물을 소환하거나 가동할 수 있다. 또한 왕복선 대신에 나와 유닛을 태울 수 있다. 파일런은 물론 셔틀까지도 대체할 수 있는 유닛이다. 포톤 캐논을 소환할 경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img15 ]]▶스토커(Stalker) : 드라군의 설계도를 바탕으로 다크 템플러 기사단이 제조한 새로운 형태의 드라군. 주로 사이오닉 체제에 반하는 다크 템플러들이 탑승한다. 추적자는 시야가 확보되는 일정 범위 내에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 img16]]▶눌리파이어(Nullifier) : 초반에 등장하는 질럿의 보조 유닛이다. 장애물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저그
저그는 사라진 유닛이 거의 없는 종족이다. 해처리와 레어, 하이브로 전환하는 체제는 변화된 것이 전혀 없다. 다만 타이밍 히드라리스크 러시를 시도하기가 조금 어려워졌다는 것이 단점이다.

테란을 상대하면서 머린과 메딕 조합에 의해 '왜 저그에게는 치료 유닛이 없는거야'라고 한탄을 머금은 게이머들에게는 희소식이 전해진다. 해처리에서 생산할 수 있는 로치를 조합함으로써 저글링과 함께 러시를 감행해 보자.

[[img17 ]]▶오버시어(Overseer) : 오버로드의 업그레이드 유닛인 오버시어는 디텍팅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즉 시야 안에 있는 은폐 또는 버로우한 유닛을 볼 수 있으며, 체인지링이라는 것은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






[[ img18]]▶베인링(Baneling) : 베인링은 자폭하여 적의 유닛과 건물에 대규모 피해를 주는 유닛이다. 스플래tl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폭파되는 주변의 유닛들에게 모두 피해가 간다. 건물을 테러하거나 몰려있는 유닛들에게 타격을 주고자 할 때 전술적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img19 ]]▶커럽터(Corruptor) : 타락자는 저그의 대공능력을 갖춘 유닛이다. 공격력도 나쁘지 않지만 타락자의 진정한 위력은 바로 타락(Corrupt)이라는 특수 능력에 있다. 공중의 유닛을 타락시키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행동 불능 상태가 되는 것이다. 대공 전용 유닛에게는 약한 단점이 있다.





[[ img20]]▶로치(Roach) : 로치는 저글링과 혼합하는 특징을 갖는다. 90이라는 많지 않은 HP에도 불구하고 초당 15라는 놀라운 HP 회복 능력을 갖추고 있어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한다. 스타크래프트에서 마린과 메딕이 초합하는 것과 유사하다. 스타크래프트2에서 애용될 유닛이 될 전망.





[[img21 ]]▶스웜 가디언(Swam Guardian) : 스타크래프트에서 가디언과 비슷한 역할한다. 공중에서 지상으로 강력한 포격을 가할 수 있으며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방어 타워를 무력화시키기에도 좋다. 공격을 가할 때 마다 브루드링 2기씩이 탄생된다. 몇 초 동안밖에 유지되지 않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브루드링을 늘릴 수 있다.




[[ img22]]▶감염자(Infestor) : 디파일러와 비슷한 역할. 원거리 유닛의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다크스웜을 비롯해, 플레이그의 발전 형태인 디지즈(Disease 질병)도 효과적이다. 플레이그와 달리 상대를 죽일 수도 있다는 점이 커다란 특징이다. 인페스트(Infest 감염)라는 기술을 통해 테란의 건물을 감염시켜 감염된 해병(인페스티드 테란)을 생산할 수 있다. 감염된 해병은 생산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img23 ]]▶라지퀸(Large Queen) : 퀸(Queen)에서 발전된 형태의 유닛. 크립 위에서는 민첩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데일리게임 desk@dailygame.co.kr

관련기사
[[3605|스타크래프트 가상 전투① 3 골리앗VS토르]]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