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신형PSP 10월 16일 한국 상륙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www.playstation.co.kr)는 2008년 10월 16일 신형PSP®(PlayStation®Portable)(PSP-3005시리즈)를 피아노 블랙, 펄 화이트, 미스틱 실버의 3 가지 색상으로 228,000원에 한국시장에 발매한다.

이번 신형PSP®(PSP-3005시리즈)의 발매에 맞춰 화제의 PSP전용타이틀 “(이하 )”을 발매한다.

이번에서는 PlayStation 팬인 인기 그룹 ‘클래지콰이’ (호란, 알렉스, DJ 클래지)가 게임만의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며, 클래지콰이 이외에도 여러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발매를 기념하여 ”를 동봉한 예약판매 및 프리미엄 한정판을 실시할 예정이다.

SCEK 이성욱 대표는 “SCEK는 계속적인 진화를 보이는 IT 리더적 이미지의 PSP와 일렉트로닉 뮤직 인기 그룹인 “클래지콰이” 와의 이상적인 조합을 통해, PSP팬에게 진정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연말연시 성수기를 향하여 PSP®를 즐길 수 있는 컴퓨터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새로이 발매하는 신형 PSP(PSP-3005)는, 2007년 발매한 가볍고 얇아진 PSP(PSP-2005 시리즈)의 본체•중량•사이즈•기본기능은 유지하면서 압도적인 영상 퀄리티를 추구한 새로운 액정디스플레이의 채택, PSP의 가용성을 더욱 넓혀 나갈 마이크의 표준 탑재로 다양화되는 PSP 유저의 니즈에 보답하고자 한다.

휴대용 게임기로는 최상급의 명암대비, 응답속도, 색 영역을 실현한 액정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것으로 PSP의 특징이기도 한 4.3인치 대형고정밀 액정화면으로 기존제품 이상으로 자연스럽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사저감기술의 채용으로 밝은 장소에서도 한층 화면이 밝아 보이며 야외에서의 쾌적한 이용이 가능해 졌다. 또한 마이크를 표준탑재하며 이에 대응하는 게임 소프트웨어는 물론, Skype™등의 커뮤니케이션 툴을 간단히 즐길 수 있다. 상상 속 이미지에 가까운 영상표현의 실현과 마이크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개발자 들의 PSP용 콘텐츠 제작의 자유도가 한층 높아졌다.

또한 PSP의 고화질영상을 TV로 즐기는 출력기능이 강화되며 게임의 인터레이스 출력에도 대응한다. 프로그레시브 영상 입력에 대응하지 않는 TV도 전용 케이블(별도구매)을 통해 PSP의 게임 화면이 아날로그로 출력되며 PSP®의 편리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PSP의 고화질 영상 실현과 맞춰, SCEK가 도입한 또 하나의 야심작은 PSP전용 DMB튜너 “PSPAS-K200DS”이다. USB방식으로 PSP 상단에 연결한 후 현재 준비중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지상파 DMB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DMB튜너와 비교하여도 성능 및 가격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PSP전용 DMB튜너와 함께 발매되는 신형 PSP를 통하여 SCEK는 PSP로 즐길 수 있는 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한층 넓혀갈 계획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