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GV, 포트리스2 캐릭터사업 본격화

게임 벤처기업 GV(www.x2game.com 대표 윤석호)가 종합광고대행업체 금강기획(대표 채수삼)과 공동으로 포트리스2을 활용한 캐릭터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GV와 포트리스2 캐릭터 상품화 계약을 체결한 금강기획은 지난 17일 본사 10층 다이아몬드클럽에서 포트리스 캐릭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 자리에는 모닝글로리바른손영실업제일제당 등 팬시, 완구, 식음료 관련 130여개 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캐릭터 라이선스 상담을 벌였다.

GV는 포트리스2 캐릭터 사업을 통해 연간 40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금강기획은 수익의 30%를 사업 대행료로 받게 된다.

GV의 포트리스2는 온라인 슈팅 게임으로 게임 방식이 쉽고 단순한데다, 게임에 등장하는 13개 탱크 캐릭터가 독특해 일찍부터 캐릭터 사업에 대한 제안을 받아 왔다. 특히 포트리스2 가입자가 600만명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캐릭터 상품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윤석호 사장은 게임 캐릭터를 활요한 사업은 그 자체로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인지도 향상과 부대 수익을 올리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라고 내다 봤다.

현재 GV는 오리온프리토레이와 스낵류에 대한 캐릭터 사용 계약을 맺은 상태이며, 12월 중에 포트리스 이름을 건 포트리스 칩 스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달부터 오리온 치토스 TV광고에 포트리스편 CF을 방영하고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