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코디넷, 온라인 게임 싱가포르 수출

온라인 게임 업체 코디넷(www.codinet.com 대표 장정선)이 싱가포르 파워컴(Powercom Interactive Media Pte Ltd 대표 Jonathan Lee)과 자사 온라인 액션게임 스타체이스의 싱가포르 현지 서비스 공급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워컴은 20만달러를 코디넷에 지급하고, 향후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서 일정비율로 나누기로 했다. 이 수익에는 싱가포르 지역에서 발생하는 스타체이스 캐릭터를 비롯해 코디넷의 지적 소유권에서 비롯된 모든 수익이 포함된다.

스타체이스(Starchase.codinet.com)는 기존의 롤플레잉 판타지 방식의 온라인 게임과는 차별화된 액션 아케이드형 게임으로, 서바이벌을 기본 개념으로 SF 분위기를 온라인 게임 상에 실현했다.

음성 채팅 기능을 탑재해 게임 중 사용자간 1대1 대화가 가능하며, 싱글 미션과 멀티 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선 99년 7월부터 유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에는 8월 중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액션 게임 장르를 개척한 코디넷은 지난 1월 대만 진출에 성공한데 이어, 이번에 싱가포르 시장까지 진출함으로써 향후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장정선 사장은 “현재 중국 측 업체와 스타체이스 서비스 문제를 협의하고 있으며 일본시장 진출도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디넷은 이달 중 스타체이스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하고 시험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 버전인 스타체이스어썰트(Assault)는 매치와 랭킹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3D 액션 게임으로 최대 8:8까지 팀 플레이가 지원되는 랭킹 대전형 게임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