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오인터랙티브, 삼성전자에 모바일 게임 공급

인터넷 서비스․게임 전문 업체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가 삼성전자(대표 윤종용)와 무선 인터넷 사업 분야에 대한 제휴를 맺고, 자사 개발 무선 온라인게임을 삼성전자 이동전화 단말기에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오의 무선 온라인 게임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인터넷폰과 GSM 단말기에 탑재될 예정이며,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수출될 전망이다. 향후에는 삼성전자가 생산 및 판매하는 CDMA와 IMT2000 단말기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지오에서 새로 제공할 무선 온라인게임은 다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유저용 게임이다.

국내 시장에 공급될 인터넷 폰에는 현재 개발 중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6월 중 탑재할 예정이며, GSM 단말기에는 기존 PDA 게임 가운데 무선 온라인에 적합한 퀴즈․카드 게임 등을 컨버팅해서 올 하반기에 공급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자사 단말기에 게임을 탑재함으로써 GSM 기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이를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해 지오를 비롯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게된다.

게임 공급에 따른 수익 배분은 삼성전자 단말기가 공급되는 국내외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들과 지오가 별도로 사용 계약을 추진해야 한다. 지오인터랙티브 측에선 2001년부터 본격적인 로열티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기 사장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로 해외 시장에 진출이 수월하게 됐다”며 “글로벌한 게임 개발로 무선 분야의 세계적인 콘텐츠 개발 업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